본문 바로가기
NEWS

2022 한국미생물학회에 참가하다!

2022. 11. 22. 09:11

2022 한국미생물학회

인실리코젠은 10월 30일(일)부터 11월 01일(화)까지 3일간 "A Superior Solution for Microbial Genomics and Microbiome"이라는 슬로건으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미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2022 한국미생물학회

한국미생물학회는 미생물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최첨단 미생물학 연구를 발표하고 토론하며 연사를 초청해 새로운 주제에 대한 세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학생과 과학자들이 발표 및 포스터 세션에서 과학적 발견을 발표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는 학회입니다.

 

2022 한국미생물학회

이번 2022 한국미생물학회는 인간 마이크로바이옴의 새로운 구성에 대한 획득 경로의 메타게노믹적 추론, 심층 인간 표현형에 기반한 맞춤형 의학, Anti-CRISPR 및 CRISPR-Cas 시스템의 공동 진화 등의 Plenary Lecture와 바이러스/백신, Geomicrobiology, Microbial RNA, 마이크로바이옴, 박테리오파지/Anti-CRISPR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2022 한국미생물학회

이번 학술대회에는 GC녹십자웰빙, 세니젠, 마크로젠, CJ바이오사이언스, 셀바이오텍 등의 25개 기업과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질병관리청 국가병원체자원은행,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의 기관에서 홍보 부스 운영을 하며 학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인실리코젠 부스

인실리코젠도 부스를 운영하며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상품으로 나누어드린 ‘인실리코젠 18주년 굿즈’와 ‘NGS 실습 분석 튜토리얼인 이슈페이퍼’가 아주 인기가 많았습니다. 넉넉하게 수량을 준비하지 못해 받지 못하신 분들도 계셨는데 다음번에는 넉넉하게 준비할 테니 꼭 다시 한번 들러주세요! 

 

이벤트뿐만 아니라 인실리코젠에서 제공하는 NGS 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서비스에도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미생물 연구를 하시며 NGS 데이터 분석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직접 커맨드라인을 입력하고 figure를 그려야 하고 컴퓨팅 적인 지식이 필요해 어렵게만 느껴진다는 고민을 가진 연구자가 여럿 계셨는데요.

 

인실리코젠 부스

부스에서 상담을 통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CLC Genomics Workbench Premium, Omicsbox 등의 솔루션에 대해 상담해드리고 체험해 보실 수 있게끔 응대를 해드렸습니다. 추가로 연구자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맞춤 분석을 해드리고 있으니 분석 의뢰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따로 담당자와 연결해 드렸답니다.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NGS 분석에 대해 고민이 있을 때 인실리코젠 홈페이지에서 1:1 상담을 신청해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아쉽게도, 이번 한국미생물학회가 2022년 인실리코젠에서 참여하는 마지막 학회였는데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얼굴을 마주 보며 뵐 기회가 적어 너무 아쉬웠지만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학회에 부스로 참가하며 많은 분이 방문해주시고 함께 고민을 나누어 주셔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남은 2022년 마무리 잘 되길 바라며 내년에는 연구자분들께 더욱 도움이 되는 솔루션과 서비스, 이벤트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DITOR

김정환

FLE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