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2023 한국육종학회에 참가한 인실리코젠

2023. 7. 7. 13:20

㈜인실리코젠은 작년에 이어 2023 한국육종학회에 참가하였습니다.


학회는 2023년 6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Plant Breeding Strategy for Seed Industry Growth (종자산업 발전을 위한 작물육종 전략)”라는 주제로 제주도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는데요. 

 

이번 학회에는 주최 측 추산 800여 명의 인원과 인실리코젠을 비롯한 약 20개 기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진행된 세미나 중 해외 육종 전략 관련 세미나에서는 중요한 포인트를 언급해 주셨는데요,


육종은 많은 기술과 많은 전략이 존재하지만 어떤 기술을 이용하던 정확한 목적에 맞게 데이터를 수집하여 정확한 분석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데이터는 연구 및 개발의 연속성을 위해 디지털화가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하였습니다. 

 

 

점차 모든 산업에 AI 기술이 접목되고 디지털화되어가고 있는 만큼 종자산업에서도 빠질 수 없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인실리코젠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기획하고 있는 플랫폼이 있는데요, 
바로 이번에 새롭게 개발되어 육종학회에서 처음 선보인 디지털 육종 플랫폼 ibreeder(이하 아이브리더)입니다!

 

아이브리더는 작물의 유전자원, 표현형 그리고 유전형을 관리하기 위한 웹 기반 디지털 육종 플랫폼으로 기존에 육종가들이 야장(field note)이라는 것에 일일이 손으로 기록하는 번거로움을 보완하고 종자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설계 및 구축된 시스템입니다. 

 

ibreeder의 기능

아이브리더는 육종 전략에 따라 개별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사전 정의된 표현형 및 유전형 포맷에 맞춰 작물의 디지털 정보를 수집 및 관리하는데요, 현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디지털로 전화하여 관리함으로써 시간 및 인적 자원의 비용 절감과 함께 프로젝트별 보안 설정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또한 아이브리더는 디지털 육종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부분이 크답니다.
디지털 육종은 작물을 다 키워 그 표현형을 확인하기보다는 유전형을 바탕으로 표현형을 예측하고, 교배 조합 시뮬레이션을 통해 육종을 진행하는 신품종 개발에 효율성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최신 육종 기술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의 축적이 매우 중요한데 아이브리더는 이 부분을 가능하게 하죠!

더욱이 아이브리더는 이번 학회에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시연을 통해 많은 분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부스에 방문해 주신 많은 육종가분이 본인의 자원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지 많은 문의를 하셨고 디지털 육종을 통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많은 관심을 주셨습니다. 

 

관련해서 당사에서 다양한 육종가 및 종자 기업들과 함께한 사례를 보여 드리며 디지털 육종으로 가능한 연구 및 그를 위해선 육종에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할 수 있는 아이브리더가 필요하다는 점을 공감해 주셨습니다.

 

학회는 끝이 났지만, 디지털 육종 및 아이브리더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인실리코젠에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DITOR

홍온유

FLE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