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인코에듀 100% 활용하기 - 어서와, 인코에듀는 처음이지?

2023. 6. 20. 15:01

안녕하세요.
생물정보로 가는 가장 쉬운 길, 인코에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코에듀는 생물정보 전문기업 (주)인실리코젠에서 운영하는 교육 콘텐츠들을 한곳에 모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인코에듀를 처음 사용하시는 모든 분에게 환영하는 마음을 담아 간단한 활용법을 준비했으니 함께 확인해 보시죠!

 

1. 메인화면 소개

인코에듀의 메인화면 상단에서는 아카데미, 클래스룸, 전체강의로 구성된 메뉴, 검색바, 로그인/마이페이지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에서는 오프라인 교육 또는 실시간 웨비나를 진행할 때 공지와 더불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교육 진행 전에는 메일로 다시 리마인드까지 해드리고 있어요.
아카데미 탭에 인코세미나, 인코워크샵, 인코인턴십 중에 관심 가는 교육이 있다면 한번 신청해 보세요!

Tip!

인실리코젠에서 주기적으로 보내드리는 인코레터를 구독하시면 언제 교육이 진행되는지 기다리고 있지 않아도 편하게 메일로 소식을 받아볼 수 있으니 인코에듀 회원가입 시 마케팅 수신 동의를 꼭 해주세요! : )

클래스룸에서는 생물정보 솔루션에 대한 튜토리얼 코스, 케이스 스터디, 프로그래밍 언어, 스낵 스터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언제든 편하게 학습해 보세요!

 

또 메인화면의 하단을 보시면 태그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내가 관심 있는 태그를 클릭하면 관련된 강의를 바로 추천해드리니 어떤 강의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한번 활용해 보세요!

 

 

2. 아카데미 교육 신청하기

아카데미 교육 신청은 각 교육의 상세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인코에듀 회원에게만 제공하고 있어 회원가입과 로그인은 필수!)

 

여기서는 인코세미나를 예시로 들어 같이 신청해볼 예정입니다.
먼저, 모집 중인 인코세미나를 선택합니다.

 

인코세미나 상세 페이지에서는 해당 인코세미나에 대한 정보와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인코세미나에 대한 정보에서는 관련 태그와 지원 일정, 교육 기간, 준비사항을 알려주는데요.

지원 일정 기간에 맞춰 교육신청 버튼을 클릭해 해당 인코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원 일정 기간이 지나면 신청할 수 없어요😢)
또, 교육 기간이 되었을 때를 맞춰 웨비나 참여 링크를 메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교육 기간을 잊었더라도 걱정할 필요 없겠죠?

 

상세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해당 회차의 인코세미나에서 어떤 교육을 진행할 것이고, 어떤 것을 배울 수 있는지를 안내해드리고 있어요.

 

세미나 신청 전에 한번 읽어보고 나에게 필요한 세미나라면 고민하지 말고 ‘교육신청’ 클릭하기!

 

교육신청을 했는데 사전 질문은 뭔가요?

인코에듀에서는 교육 진행 전 수강생들의 솔루션 활용 수준 파악과 추가로 알고 싶은 사항이 있는지를 사전에 조사하여 진행에 참고하고 있습니다. 사전 질문을 잘 입력해주시면 강의 준비에 도움이 되니 번거롭더라도 응답 부탁드립니다 : )

 

이렇게 교육신청을 완료하고 나면 [마이페이지>내 아카데미 관리]에서 내가 신청한 교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교육의 경우 교육 수료 후, 수료증 발급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3. 클래스룸 교육 신청하기

클래스룸은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인코에듀 회원에게만 제공하고 있어 회원가입과 로그인은 필수!)

클래스룸에서는 튜토리얼을 예로 들어 강의 시청까지 진행해보겠습니다.
먼저, 수강 가능한 튜토리얼 코스를 선택해줍니다.

튜토리얼 상세 페이지에서는 해당 튜토리얼에 대한 정보와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인코세미나에서 보았듯이 튜토리얼 상세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튜토리얼 코스에 관한 내용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강 신청한 튜토리얼은 어디서 볼 수 있냐고요?
마이페이지의 내 클래스룸 관리에 들어가 보세요!

 

내 클래스룸 관리에서는 내가 신청한 클래스룸의 코스와 강의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각 강의의 수강 기간, 진행률을 확인할 수 있고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강의 시청 버튼을 누르면 강의를 볼 수 있는 플레이어가 나타납니다.

온라인 강의 플레이어에서는 왼쪽에 내가 수강 중인 코스 및 강의의 목차와 강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면 플레이어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서는 이전 강의, 다음 강의로 넘어갈 수 있는 버튼과 진행바, 음량 조절, 배속 조절, 자막, 전체화면을 제공하니 원하는 환경으로 맞추어 수강해 보세요!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재생하면 해당 강의를 완료했다는 표시와 함께 진행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목차에 구성된 강의를 수강해 진행률 80% 이상을 달성하면 수강 완료한 강의로 처리됩니다.
(수강 완료를 했더라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어요!)

 

클래스룸에는 온라인 강의 이외에도 스낵 스터디 탭에서 생물정보에 관련된 퀴즈와 숏폼 콘텐츠를 볼 수 있으니 가볍게 학습하거나 머리를 식힐 겸 한번 들러보세요!

 

4. 자주 묻는 질문과 1:1 문의 

인코에듀 이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버그가 발생했다고요?
마이페이지에 있는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에서는 인코에듀를 이용하며 궁금할 만한 내용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두어 기다림 없이 바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궁금증은 자주 묻는 질문에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자주 묻는 질문에도 없는 내용이다!, 별도의 교육이 필요하다!, 원하는 콘텐츠가 있다! 등
추가적인 문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1:1 문의를 통해 남겨주세요.
인실리코젠의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이렇게 인코에듀를 처음 접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용 중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그럼, 모두가 생물정보 분석에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DITOR

김정환

FLE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