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2023 한국미생물학회에선 어떤 일이?!

2023. 11. 3. 08:43

 

안녕하세요~ 인실리코젠의 디지털 마케터 인사드려요. 😊

 

인실리코젠은 10월 25일(수)부터 10월 27일(금)까지 “Advanced bioinformatics for Microbial genomics and Metagenomics”라는 타이틀로 여수 엑스포에서 열린 한국미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한국미생물학회는 미생물학 연구를 독려하고, 관련 지식 보급과 확산,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학회입니다. 매년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하는 참여자는 1,000여 명에 달하며, 학술대회에서는 구두 발표, 워크샵, 포스터발표, 전시 등이 이뤄집니다. 

 

인실리코젠은 2015년도부터 꾸준히 한국미생물학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인실리코젠을 비롯하여 마크로젠, CJ 바이오 사이언스, DNA Link,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표준과학연구원 등 약 40여 개의 기관과 업체에서 참여해주셨는데요, 규모가 굉장하였습니다. 

 

 

현재 미생물학계의 트렌드는 단일 생물종을 넘어서서 각 환경의 미생물 군집을 파악하고자 하는 metagenomics 연구와 더불어 장내미생물이라 불리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장은 제2의 뇌라고도 불리며, 장내미생물은 파킨슨병 같은 퇴행성 뇌 질환부터 우울증 같은 정신질환에도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인실리코젠은 학회 부스 전시에 참여하며 미생물학회에 참가하신 연구자분들을 위해 야심 차게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바로 추첨을 통해 고급 NGS 분석을 위한 생물정보학 분석 솔루션인 Qiagen CLC Genomics Workbench Premium을 드리는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CLC Genomics Workbench Premium은 미생물 연구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기존 Genomics Workbench에 microbial genomics 및 metagenomics, single cell analysis, genome finishing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모든 NGS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을 드린다고 하니 반응이 매우 뜨거웠습니다!!! 아주대, 전북대,  서울대, 동국대, 단국대, 성균관대, 연세대, 중앙대, 고려대, 전남대, 강원대 교수님, 국가기관 연구원 등 120명 이상의 참가자분들이 응모에 응해주셨습니다. 

 

더불어 인실리코젠의 명불허전 이슈페이퍼도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100여 부가 소진되었습니다.


이벤트 이외에도 많은 분이 솔루션 문의 및 분석 의뢰 문의를 하셨습니다. 주로 Amplicon 기반의 metagenome 분석 관련 문의가 많아서 저희 컨설턴트들이 친절히 응대를 해드렸답니다.

 

한국미생물학회에서 인실리코젠 부스를 운영한 최영광 사원의 소감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미생물학회에 참석하여 메인 혹은 서브 데이터로 활용하기 위한 NGS 분석을 시도하고자 하시는 많은 분의 컨설팅을 진행해드리면서 보람찬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NGS 분석을 더 쉽고 간편하게 수행하실 수 있도록 저희 인실리코젠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항상 곁에서 지원해드리겠습니다.
부스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학회 종료 후, 10월 30일 오후 3시에 유튜브 라이브로 1등과 2등 랜덤 추첨이 진행되었습니다. 저희도 처음으로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하는 거라 많이 떨리기도 하고 재밌기도 했습니다. 😊 이렇게 추첨 이벤트로 CLC Genomics Workbench 6개월 라이선스에 당첨되신 2분과 CLC Main Workbench 1년 라이선스에 당첨되신 30분께 개별로 컨택을 드렸습니다.

 

 

한국미생물학회가 인실리코젠이 참여한 2023년의 마지막 학회였는데요~ 내년 초 한국유전체학회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DITOR

Digital Marketer

FLEX Dep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