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iFood가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과 COEX FOOD WEEK에 다녀왔습니다!

2023. 12. 1. 14:03

‘디지털 약식동원’을 실현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인실리코젠의 자회사 ㈜디이프가 2023년 대한민국 식품대전과 COEX FOOD WEEK에 참가했습니다. 대한민국 식품대전은 2번째, COEX FOOD WEEK는 3번째 참가였는데요,

먼저 11월 15일부터 17일은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식품대전에 참가하였습니다.

 

이번에 중점적으로 선보인 제품은 iFood®와 iF® API이었습니다.

아이푸드(iFood®) 는B2C를 대상으로 하며 내 손안에서 이루어지는 푸드테크를 지향하며, 나에게 맞는 것을 섭취하도록 추천하는 대한민국 No. 1 맞춤 음식 및 식품 추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iF® API는 음식·식품 유통 기업을 위한 맞춤 식품 추천 엔진으로, 건강 설문, 건강검진, DTC, 라이프로그 등을 활용해 고객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음식·식품을 추천합니다.

 

㈜디이프는 대한민국 식품대전 소비자맞춤형 섹터에 부스로 참가하였고 행사 기간 동안 많은 B2B 고객분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광동제약, 샘표식품, 한국스타트업연구소 등에서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15일에는 100만 유튜버 요리 용디가 대한민국 식품대전의 부스를 방문하며 방송을 하였는데요, 디이프 부스도 용디와의 인터뷰를 진행하며 iFood®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 대한민국 식품대전은 작년과 비교했을 때, 규모가 다소 커지고 식품 및 푸드업체가 다수 참가하여 시식 등 먹거리가 풍성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눈에 띄는 부스는 미국에서 인기를 끈 냉동 김밥을 선보인 ㈜올곧이 있었습니다. 냉동 김밥을 직접 시식해보았는데 눅눅하지도 않고 굉장히 맛있더라고요! 또 신세계푸드의 you are what you eat이라는 식물성 대안식을 제공하는 브랜드의 햄도 맛보았는데 스팸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비슷한 맛이었습니다.

 

 

2023 COEX FOOD WEEK에는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렸는데요, 무려 17개국, 609개 사의 1,274 부스가 참여하였습니다.

 

 

 

B2C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 iFood 앱을 다운로드하는 고객님께는 수저 세트 또는 타올 사은품을 드렸습니다. 4일 동안 160여 명의 고객님께 iFood에 가입해주셨습니다! 많은 분이 맞춤 음식 및 식품 추천 앱에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

 

2021년, 2022년에도 COEX FOOD WEEK에도 계속 참가해왔지만, 체감상 2023년에 역대 가장 많은 관람객이 모인 것 같았습니다.

 

2023 COEX FOOD WEEK은 Hall A, B, D로 나누어져서 전시가 이루어졌는데요. Hall A는 국내종합식품과 해외식품관이, Hall B에는 디저트, 스낵, 음료관이, Hall D에는 푸드테크와 농식품 스타트업관이 자리하였습니다. 종합적으로는 건기식, 지역특산물, 디저트(저당, 저칼로리), 주류 등의 상품이 많았습니다.

 

대한민국 식품대전과 COEX FOOD WEEK 참가로 식품 관련 트렌드도 알 수 있고 저희 디이프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디이프의 서비스와 기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DITOR

홍온유

FLE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