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AGE

2021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 인코 블로그의 Top 10

2021. 9. 28. 08:34

블로그 인기 글


2021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 인코 블로그의 인기 글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모아봤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글을 바로 읽으실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주제는 무엇이었는지 알려드릴게요.

 

 

가장 많은 뷰(View)수를 차지한 게시글은? ☝🏻

 

2020년 기준 세계 웹 브라우저 점유율의 64%를 차지하고 있는 크롬의 상승 추세와 상응한 "크롬 개발자도구의 숨은 팁 알아보기"라는 글이 2021년 총 11,160 조회 수를 차지하며 많은 분이 읽어주셨어요.
알아두면 편리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에 관해 설명해 드리고 개발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글이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크롬 개발자도구의 숨은 팁 알아보기
1위 크롬 개발자도구의 숨은 팁 알아보기

 

 

너도, 나도 관심사! 인공지능 관련 게시글이 2위! ✌🏻

 

다음으로는 "인공지능(AI)의 역사"가 3,787 조회 수로 두 번째에 랭크되고 있답니다.
AI 하면 가장 대표적으로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을 떠올리실 텐데요!
인공지능은 인간의 학습 능력과 추론 능력, 지각 능력, 자연언어의 이해 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을 의미하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면서 많은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산업은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영화 속에서만 가능하던 일들이 곧 실현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인공지능의 역사, ai의 역사
2위 인공지능(AI)의 역사

 

전공자는 물론 비전공자들, 또는 기본 배경지식이 없으신 분들도 읽으시기 어렵지 않으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인코 블로그의 게시글 Top 10
1위 크롬 개발자도구의 숨은 팁 알아보기
2위 인공지능(AI)의 역사
3위 이미지를 이용한 딥러닝의 개요
4위 탐색적 데이터 분석 (Exploratory Data Analysis)
5위 p-value(유의 확률)의 역설
6위 ChIP-Seq 분석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7위 웹 기술로 앱을 만들다! 프로그레시브 웹 앱스(Progressive Web Apps)
8위 아니 대체 시퀀싱으로 어떻게 발현량을 알 수 있다는거야?
9위 R을 이용해 벤다이어그램(Venn diagram) 그리기
10위 의료 영상 분석의 개요


또한, Top 10뿐만 아니라 인실리코젠 창립 이후부터 줄곧 쌓아온 생물정보나 개발 지식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들은 기존 블로그에 유지해둘 예정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기존 인코 블로그] 링크로 이동하셔서 천천히 둘러보세요!

앞으로 생물정보 관련, 인공지능,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최신 정보는 해당 신규 블로그에만 포스팅되니 참고 부탁드려요. 🙏🏻



EDITOR

홍선

FEL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