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직무소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가 하는 일은?

2021. 9. 24. 11:12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DATA DRIVEN 

DECISION MAKING

RATHER THAN INTUITION

 

인실리코젠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통계, 수학, 프로그래밍, 도메인 지식을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고객의 요구와 상황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요.

 

우리는 데이터의 수집 단계부터 탐색, 분석 과정에서 인공지능 기법을 활용하여 최적의 인사이트를 찾고 고객의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바이오, 의료 도메인 지식을 기반으로 정형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정형 데이터까지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데이터의 특성에 맞는 인공지능 기법을 도입하여 정확도와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이 목표예요.

 

 

💪🏻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내고 있어요! 

빅데이터 분석 

우리 팀은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전달받아 전처리를 포함한 분석 과정을 거쳐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어요. 기본 통계, 통계 기반 탐구적 자료 분석, 데이터 시각화 등의 여러 가지 방식을 동원하여 분석을 진행하고 있어요. 일례로 “국민건강영양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질병 위험도 예측 분석을 진행한 바 있어요.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인공지능은 학습, 패턴 인식 등 인간 지능처럼 사고하고 행동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을 구현하는 분야입니다. 저희 팀은 전처리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머신러닝 및 딥러닝을 구현하여, 바이오 분야와 의료 진단 분야에 적용하고 있어요. 일례로 “소도체 기계화 품질평가 시스템”에서는 딥러닝 기술을 이용하여 등심 및 등지방 영역을 인식하는 기술을 구현한 바 있으며, 현재는 의료 진단 영역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요. 

 

인공지능

 

 

 

data scientist

인사이트 도출부터 모델링까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각 기업이 속한 도메인에 따라, 축적된 데이터도, 데이터를 활용하려는 목적도 모두 다를 수밖에 없어요. 우리의 바이오, 의료, 통계적 도메인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고객의 상황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기술과 솔루션을 찾아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특성상, 데이터 형태와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술도 다르고, 최적화하는 방법도 달라요. 우리는 스터디나 논문 분석을 통해 계속해서 분석 및 인공지능 분야의 최신 기술을 익히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 우리는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해 매일 고민하는 중이에요. 

내부 스터디 진행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직무는 통계 지식, 분석 데이터 관련 도메인 지식 그리고 프로그래밍 능력을 요구하는 직무로서, 최신 기술 습득 및 역량 강화를 위해 통계 및 인공지능 관련 논문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어요.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인턴십 교육

회사에서 상반기, 하반기에 운영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업무 소개, 실무에 필요한 이론 지식과 실제 업무를 통한 실습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직무 역량

 

첫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통계부터 딥러닝/머신러닝까지 다양한 분야를 어우르고 있어요. 기본적인 도메인 지식에 통계, 프로그래밍을 잘 접목할 수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둘째, 데이터에 따라 다양한 분석 방법을 활용해요. 분석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적용 및 응용력이 좋은 분이면 좋겠어요.

 

셋째, 데이터 분석 직무상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해결해 나가야 하는 상황이 많아요. 따라서 호기심이 많은 분이면 좋겠어요.

 

 

 

인실리코젠 채용

 

(주)인실리코젠의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고, 문을 두드려보세요!

우리가 찾는 인재, 바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

 

 


EDITOR

박주희권영인이주연

FLEX Dept | AIDX Assistant Developer | Assistant Researche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