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직무소개] UX/UI 디자이너가 하는 일은?

2023. 12. 27. 18:04

 

INTUITIVE, COHESIVE

DESIGN SYSTEM

 

인실리코젠의 UX/UI 디자이너는 명확한 근거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제시할 수 있어요.

 

우리는 미려한 디자인도 좋아하지만, 사용자 측면에서 더욱 쉽고, 간결함으로 사용자 경험을 발전시키는 걸 더욱 좋아해요. 이를 위해 디자인 프로세스 초반, 사용자가 겪을 수 있는 여러 경우의 수를 분석하며 체계적인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요.

그러므로 얻어지는 장점이요? 억지스러움보다 자연스러운 사용자 행동을 유도해서 사용성 개선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어요!

 

 

💪🏻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내고 있어요! 

방법론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 및 설계

우리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서비스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요. Ideation을 위한 브레인스토밍을 시작으로 사용자 조사, 가설 검증, 와이어프레임 설계 등 여러 단계를 반복하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요.

 

서비스 기획, 서비스 설계

 

 

와이어프레임 설계와 프로토타입 제작

웹과 앱 서비스를 출시하기 전, 와이어프레임을 활용한 플로우 검증과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해요. 이후 개선된 플로우를 토대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본격적으로 디자인을 진행해요. 

 

와이어프레임 설계, 프로토타입 제작와이어프레임 설계, 프로토타입 제작
01

 

 

생물정보 관련 다양한 분야의 웹/앱 서비스 

우리는 자사와 자회사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서비스도 디자인하고 있어요. 통합정보시스템이나 유전자 검사 시스템 등 그 분야는 매우 다양하답니다.

 

웹 서비스, 앱 서비스웹 서비스, 앱 서비스웹 서비스, 앱 서비스웹 서비스, 앱 서비스웹 서비스, 앱 서비스
01234

 

 

 

 

사용자가 겪는 문제점들에 대해 다양한 접근 방식으로 해결하고 있어요.

① 직접 유저 리서치를 수행하고, 상황에 맞는 프로토타입을 제작해요. 그리고 사용성을 검증하면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있어요.

 

서비스 기획 단계에서 실무진 간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과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통해 영감을 얻고 아이디어를 모아 보다 혁신적인 방향성을 찾아내고 있어요.

 

③ 유저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를 명확한 디자인 근거로 활용하고 있어요. 그러므로 우리들의 디자인을 보다 설득력 있게 사용자와 협업관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요.

 

 

🏃🏻 그래서 우리는 매일 성장 중! 이에요.

디자인 가이드라인 제작

우리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용성과 비지니스 요구가 균형을 이루는 와이어프레임, UX Flow를 설계할 수 있어요. 이를 바탕으로 협업에 최적화된 디자인 가이드를 수립하여 개발자들과 유연한 협업이 가능하게 되었어요.

 

자신이 맡은 서비스의 매니징

우리는 디자이너 역할 뿐만 아니라 프로덕트 매니저로서의 역량도 발휘하고 있어요. 과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프로세스 전체를 설계하는 논리력, 데이터와 트렌드를 읽어내는 관찰력, 협업의 기초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바탕으로 서비스의 총괄적인 부분을 담당하기도 해요.

 

사용자 친화적 문구 설계

UI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디자인하면서 얻은 것들이 많아요. 그 중, 새로운 점은 사용자가 접하게 되는 문구나 단어를 설계하는 일이에요.

 

 

 

직무 역량

 

첫째, Web, Mobile 개발 환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협업에 있어 단순히 자신의 디자인 스타일만 고집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둘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디자인의 근거로 내세울 수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이유 없는 디자인이 아닌, 이유 있는 디자인을 원해요.

 

셋째, 접근성을 고려한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갖추고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인실리코젠 채용

 

(주)인실리코젠의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고, 문을 두드려보세요!

우리가 찾는 인재, 바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

 

 


EDITOR

박성수

FLEX Dept. · Senior UX/UI Design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