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직무소개] 디지털 마케터가 하는 일은?

2023. 12. 27. 18:04

 

QUANTITATIVE

BRAND VALUE CREATION

 

인실리코젠의 디지털 마케터는 데이터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 채널 운영 전략을 구축하고, 문제점을 찾아 개선해 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어요.

 

디지털 마케터는 인실리코젠의 자사 플랫폼과 마케팅 채널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 전략과 양질의 콘텐츠를 창출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이들은 디지털 마케터의 기본 자질인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자신들이 심어 놓은 데이터 분석 툴을 통해 결과를 읽어내고 향후 서비스 컨셉이나 마케팅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내고 있어요! 

 

GA(Google Analytics) 분석을 통한 자사 서비스 개선

GA(Google Analytics)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들이 어떻게 유입되는지, 주로 즐기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등 움직임을 확인하며, 이를 이용해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GA 분석

 

 

콘텐츠 기획 및 Engagement 분석을 통한 피드백

인실리코젠이 고객들과 소통하는 홈페이지, SNS, 커뮤니티, 이메일 등에 실을 콘텐츠를 기획하고 직접 작성하고 있어요. 이를 업로드 한 후에는 Engagement 분석을 통해 얼마만큼의 호응이 있었는지 확인하고 추후 보완점을 찾고 있어요!

 

SNS 마케팅, 콘텐츠 기획

 

 

타겟 조사와 사용자 관리

고객들의 니즈와 원츠를 파악하여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때도 꼭 필요할 것 같은 타겟에게 맞춰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타겟 조사, 사용자 관리

 

 

자사 플랫폼 관리

인실리코젠에서는 人CoACADEMY, 人CoDOM, 人CoBLOG와 SNS도 운영하고 있어요! 해당 플랫폼들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콘텐츠 노출에 문제는 없는지,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콘텐츠나 페이지는 무엇인지 항시 트래킹하며 관리를 하고 있답니다.

 

플랫폼 관리, 플랫폼 마케팅

 

 

 

 

 주어진 문제에 대해 매일 고민하고 또, 해결하고 있어요.

 GA(Google Analytics), NA(Naver Analytics)와 같은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 자사 서비스의 사용자 정보, 유입경로, 소비 콘텐츠 등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문제점은 개선하고 장점은 부각하며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있어요.

 

② 데이터를 바탕으로 저희의 타겟 고객을 세밀히 분석해 스토리텔링을 녹인 SNS 포스팅 (카드뉴스, 이미지 등), 블로그 포스팅, 전문지식 관련 글 등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타겟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어요!

 

③ 그로스 해킹(Growth+Hacking)을 바탕으로 브랜드 기반의 마케팅뿐만 아니라, 고객 수요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요. 이를 위해 사용자 데이터 분석, A/B 테스트를 거쳐 고객의 잠재적인 니즈를 파악하고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 있어요.

 

 

🏃🏻 그래서 우리는 매일 성장 중! 이에요.

 여러 서비스 산업의 급변하는 트렌드를 매일 관찰하며, 그 속에서 인사이트를 얻어내고 자사 플랫폼에 알맞도록 전략을 세워 적용하고 있어요.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행동 패턴을 연구하고, 가설을 세우며 검증하는 단계를 여러 차례 진행해요. 이러한 단계를 거쳐 결과를 도출하면 이를 프로세스화 시켜, 다음 프로젝트를 시행할 때 좀 더 개선된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었어요.

 

 비단 데이터 분석뿐만 아니라, SNS와 같은 마케팅 채널도 매일 관찰하고 있어요. SNS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즉각 캐치하고, 콘텐츠를 기획하여 자사 서비스와 콘텐츠를 홍보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해요.

 

 

 

직무 역량

 

첫째, 감으로 하는 것이 아닌 데이터를 통한 정량적이고 객관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분과 함께 하고 싶어요.

 

둘째, 혼자 앞서가지 않고 팀원과 소통하여, 모두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해내는 융통성 있는 사고를 갖춘 분과 함께 하고 싶어요.

 

셋째,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자신이 얻어낸 결과를 적극적으로 이해시킬 수 있는 자신감과 책임감 있는 분과 함께 하고 싶어요.

 

 

 

인실리코젠 채용

 

(주)인실리코젠의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고, 문을 두드려보세요!

우리가 찾는 인재, 바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

 

 


EDITOR

김정환

FLE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