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직무소개] 생물정보 컨설턴트가 하는 일은?

2023. 12. 27. 18:05

 

UNLEASH THE FUTURE THROUGH 
BI TECHNOLOGY

 

인실리코젠의 생물정보 컨설턴트는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BI 전문 지식의 공유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연구 환경을 조언(제시)해주고 있어요.

 

우리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고 있는 생물정보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온라인 교육센터 운영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어요.
생물정보와 관련한 전문지식과 기술 공유를 통해 국내에 많은 연구자가 직접 생물정보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이 저희의 목표에요.

 

 

💪🏻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내고 있어요! 

생물정보 솔루션 컨설팅

연구실마다의 연구목적, 연구 방향에 맞는 유용한 생물정보 솔루션을 제안해 드리고 도입 후 최적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도록 솔루션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과 기술지원을 하고 있어요. 더불어 고객이 직접 다루기 어려운 생물정보 솔루션의 경우는 실제 데이터를 기반한 분석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생물정보 솔루션 컨설팅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생물정보를 위한 인력이 아직은 많이 부족한 상황으로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생물정보 인재양성 프로그램

 

 

 

 

연구자들의 환경에 맞게 최적의 생물정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매일 고민하고 있어요.

연구자마다 연구 환경은 다를 수밖에 없어요, 이 때문에 우리는 고객의 연구 내용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다양한 생물정보 솔루션을 컨설팅해드려요.

 

② 생물정보 솔루션은 많은 기능을 보유하고 있지만,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잘 알려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생물정보 컨설턴트들은 온라인교육센터를 통해 솔루션에 필요한 교육 콘텐츠까지 제공하고 있어요.

 

③ 컨설팅뿐만 아니라 생물정보 전문지식 공유를 위한 세미나, 인재 양성을 위한 유전체 교육 및 인턴십 프로그램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도 개최하고 있고,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매번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 그래서 우리는 고객 관점에서 매일 고민하는 중이에요.

고객 리서치 및 수요 분석을 통한 생물정보 솔루션 컨설팅

우리는 생물정보 솔루션들을 모아두고 팔기만 하지 않아요, 매 분기 고객 리서치와 수요 분석을 통해 연구 환경별로 상대적으로 어떤 솔루션을 가장 필요로 하고, 비교적 필요성이 낮은지 파악해요. 이런 결과를 통해 연구 환경마다 최적의 솔루션을 추천해드리고 있어요.

 

생물정보 솔루션 관련 교육 세미나 오픈

생물정보 솔루션에 대해 아직까진 국내에서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이 때문에 우리는 솔루션 소개를 비롯하여 고객이 해당 솔루션을 200% 활용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통해 여러 기능을 공유해 드리고 있어요.

 

인턴십 프로그램 기획 및 설계

이제는 생물정보가 필수가 되었고, 그래서 많은 학생과 연구자들의 관심이 굉장히 뜨거워요. 저희는 생물정보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상반기/하반기로 나누어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회사 내에서의 조직 생활 및 생물정보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커리큘럼을 통해 앞으로의 진로 및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어요.

 

 

 

직무 역량

 

첫째, 생물정보 분야는 전문적인 분야라고 할 수 있어요. 생물정보 솔루션을 활용한 분석 능력도 필요하므로 해당 분야를 전공한 분이면 좋겠어요. 

 

둘째, 컨설턴트라는 직업 특성상 고객과의 대면이 필요해요. 따라서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셋째, 컨설팅뿐만 아니라 교육 서비스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이면 좋겠어요. 우리는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고객에게 컨설팅해주는 솔루션과 관련한 교육 콘텐츠도 생산해내고 있거든요!

 

 

 

인실리코젠 채용

 

(주)인실리코젠의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고, 문을 두드려보세요!

우리가 찾는 인재, 바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

 

 


EDITOR

송하나

insilico Lab · Deputy Principal Consulta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