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직무소개] JAVA(자바) 개발자가 하는 일은?

2023. 12. 27. 18:05

 

THE CLEAN CODER :

PROFESSIONAL PROGRAMMERS

WHO CODE DREAMS

 

인실리코젠의 JAVA(자바) 개발자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서비스에 필요한 API를 제공하고 있어요.

 

우리는 안정성 높은 프로젝트 운용을 위해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체계적인 개발 환경을 만들었어요. 또한, 오랜 경력의 개발 PM과 동료 개발자들이 팀을 이뤄 후임 양성에도 힘쓰며, 끊임없는 소통으로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져왔어요.

 

 

💪🏻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내고 있어요!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고객 요구를 만족하는 최적의 시스템을 분석하고 설계해주는 등 정보시스템에 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유전자원 관리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종, 유전자, 표본 등 기초 유전자원 관리부터 실험실 정보 관리, 오믹스 데이터, 나아가 데이터 분석 관리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어요.

 

유전자원 관리, 유전자원 데이터베이스 구축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분석

대용량 생물정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고 구축하고 있어요.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구축,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분석

 

 

 

 

첫째도 둘째도 안정성! 이를 위해 우린 끝없이 경험을 공유해요.

우리는 웹 기반 시스템 구축을 위해 웹 서버 구축 및 데이터베이스 설계 단계부터 프로젝트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시작해요. 그 결과,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고 시스템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높은 만족도를 고객에게 안겨줄 수 있어요.

 

웹 기반 시스템 구축에서 안정성만큼 중요한 건 없어요. 그래서 우리는 여러 번의 단위 테스트 및 통합 테스트를 통해 코드를 검증해요. 그 결과 자부심이 담긴 코딩을 할 수 있어요.

 

웹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만큼이나 유지보수도 중요해요. 아무리 테스트를 거쳐 구축을 완료해도, 고객의 추가적인 요구사항이나 개발해놓은 시스템에서 생각지 못한 오류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하므로 시작 단계에서부터 반드시 유지관리를 고려하며 개발하고 있어요.

 

 

🏃🏻 그래서 우리는 팀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요.

생물정보 관련 시스템 구축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우리는 일반적인 개발자들이 생소하게 생각하는 생물정보를 다루고 있어요. 생물정보는 기능이 복잡하고 데이터양이 다른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방대해요. 사용자 맞춤형 분석을 위한 고기능의 API를 만들고 빅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어요.

 

생물정보 지식 정보화를 선도하기 위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국내 대규모 공공기관과 연구기관에서 다루는 중요한 데이터를 가지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요. 인간, 동물, 가축, 수산생물 등의 유전체 데이터를 비롯하여 AI 기반의 이력 관리시스템까지 그 범위가 매우 넓다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리 개발팀은 항상 자부심을 느끼며 실력을 발휘하고 있어요.

 

안정성을 갖춤과 동시에 최상의 완성도를 향한 유지관리

짧고 함축적인 코딩을 할 줄 안다고 좋은 개발자가 아녜요. 우리는 알고 있어요. 우리가 코딩할 때는 유지관리를 위해 남이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코딩을 하고 있어요. 코드를 만드는 사람이 좋은 개발자예요. 결국 추가적인 요구사항이나 이슈에도,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었어요.

 

 

 

직무 역량

 

첫째, 코드를 리딩하고 라이팅할 수 있는 개발자를 원해요. 단순히 읽고 쓰는 것이 아니라 리딩은 코드의 흐름을 디버깅하는 것과 더불어 네이밍 규칙 등 코딩 스타일을 파악하는 것도 포함해요. 라이팅은 남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코딩을 말해요.

 

둘째, 생산성 있는 분을 원해요. 여기서 언급한 생산성은 시간 관리능력을 말해요. 아무리 좋은 코드라도 개발 기한을 맞추지 못하면 무용지물이죠. 조금은 부족하더라도 약속을 지키는 분을 원해요.

 

셋째, 소통할 수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대단한 개발자도 실수는 하기 마련이에요. 협업을 통해 놓쳤던 부분을 상호 보완하며 서로가 함께 성장하길 원해요.

 

넷째, 더욱 고차원의 지식 함양을 위해 공부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이었으면 좋겠어요. 학습 경험을 공유하며 꿈을 같이 꾸었으면 해요.

 

 

 

인실리코젠 채용

 

(주)인실리코젠의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고, 문을 두드려보세요!

우리가 찾는 인재, 바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

 

 


EDITOR

조일흠

BS Dept. · Develo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