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직무소개] SI 프로젝트 관리자(PM)가 하는 일은?

2023. 12. 27. 18:04

 

INFORMATIZATION OF

INFORMATION THAT 

BRINGS LIFE TO THE SYSTEM

 

인실리코젠의 SI(System Intergration) Project Manager는 다년간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생물정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어요.

 

우리는 성공적인 생물정보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오랜 기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끝까지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관리해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설계하죠. 우리는 고객, 그리고 개발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기간 내 완성도 높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애정과 관심을 쏟으며 프로젝트를 돌보고 있어요.

 

 

💪🏻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내고 있어요! 

보건의료연구정보시스템

(Clinical & Omics Data Archive, CODA)

바이오연구데이터의 축적과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지원과제나 연구자가 제공한 보건의료 연구데이터를 수집 및 관리하고 있어요.

 

보건의료연구정보시스템

 

 

희귀질환 임상 유전체 정보 수집 및 관리 시스템

희귀질환 원인유전자 발굴 및 진단을 위해 희귀질환자의 임상정보와 WGS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 및 관리하고 있어요.

 

희귀질환 임상 유전체 정보 수집, 희귀질환 임상 유전체 정보 관리 시스템

 

 

국가 방사선 반응지도 모델링 플랫폼

(Radiation Response Map, RRM)

유·무기 소재 및 생명체 방사선 반응 정보의 체계적 수집·관리·통합·예측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국가 방사선 반응지도 모델링 플랫폼

 

 

국립농업생명공학정보센터

(National Agricultural Biotechnology Information Center,NABIC)

농업생명정보 빅데이터를 등록하고 성과인증, 공유, 활용 및 검색 등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국립농업생명공학정보센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생각해요.

가장 중요한 건 프로젝트가 위험 없이 안정적으로 완료되는 것

하지만, 고객의 만족도도 놓칠 수 없는 필수 요소죠. 우리는 단순히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시스템 구축 뿐만 아니라 높은 만족도를 위해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대해 조사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고객이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하고자 노력한답니다. 

 

개발 방법론을 활용한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

잦은 변경과 수정은 프로젝트 일정과 개발자에게까지 좋지 못한 영향을 주어 시스템의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개발방법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통해 일정을 정확히 준수하고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어요.

 

 

🏃🏻 우리는 서로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요.

더 나은 제안을 위한 TaskForce 추진

SI Project Manager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수행하기 위해 매년 제안서를 업데이트하고 있어요! 매년 디자이너분들의 손을 거쳐 만들어지는 Power point design을 새롭게 입히고, 변경된 법령이나 기술들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어요.

 

최신 개발 기술과 UI 트렌드 공유

단순히 눈앞에 놓인 개발만 하기엔 UI 트렌드가 자주 바뀌고 있어요. 이를 따라가려면 개발 기술 함양은 물론 트렌드를 파악하는 게 우리의 커리어에도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따라서 습득한 개발 기술이나 생소한 UI에 대한 공유를 서로 자주 하고 있어요!

 

 

 

직무 역량

 

첫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생물정보 시스템 구축을 위해서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해요. 그래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시스템 설계에 대해 이해가 가능한 분이면 좋겠어요. 

 

둘째, 우리는 요구사항에 대한 분석/설계뿐만 아니라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전체 프로젝트에 대한 관리도 필요해요. 그래서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셋째, OA 능력(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이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프로젝트 관리에 있어서 한마디 말보다 관련된 문서의 작성이 필수적이에요. 성공적인 프로젝트의 기반이 되는 문서 작성을 위해 어느 정도의 OA 능력을 갖춘 분이면 좋겠어요.

 

 

 

인실리코젠 채용

 

(주)인실리코젠의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고, 문을 두드려보세요!

우리가 찾는 인재, 바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

 

 

 


EDITOR

강전모

BS Dept. · Deputy Principal Consulta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