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人에게 IN하는 Insilicogen!

2021. 9. 24. 12:48

사람인, in, insilicogen, 인실리코젠

 

안녕하세요. 여러분! 🙂
人에게 IN하는 Insilicogen을 소개합니다!
인실리코젠은 2021년 10월 1일부로 창립 17주년을 맞이한 생물정보 전문기업이에요!

 

흥덕it밸리광교 호수 전망
(좌)인실리코젠 본사가 위치한 흥덕IT밸리 / (우)인실리코젠에서 보이는 광교 호수 전망 


저희 인실리코젠 본사는 광교 호수 전망이 내려다보이는 용인 흥덕IT밸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요즘같이 청명한 날씨에는 뷰가 아주 멋지답니다! 자, 그럼 이런 멋진 뷰를 가지고 있는 인실리코젠은 어떤 기업일까요?

 

 

인실리코젠은?

인실리코젠은 생물정보 전문기업으로서 국내에서 생산되는 바이오 데이터의 60%를 가공하고 저장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어요~
생물정보(Bioinformatics)라고 하면 조금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생물정보는 한마디로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가 각각 가지고 있는 고유의 유전학적 암호를 푸는 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생물정보가 왜 중요할까요? 나와 도대체 왜, 무엇 때문에 무슨 상관이 있는 걸까요?
생물정보가 중요한 이유는 인간은 지구상에 다양한 생명체들과 함께 더불어 살고 있고, 상호작용하고 관계를 맺으며 살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우리의 실생활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요!
예를 들면, 현재 우리 삶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주고 있는 COVID-19도 바이러스의 유전체 분석을 통해 백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또 인실리코젠이 참여한 남북 이산가족 혈연관계 검사 프로젝트나 6.25 전사자 유해 발굴 프로젝트에도 생물정보가 기여하고 있습니다. 😉

 

이런 생물정보 분석을 수행하려면 인간이 수작업으로 하는 것은 불가능하죠.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는 컨트롤 타워처럼 빅데이터를 분석, 관리 할 수 있게 하고, 그 기술은 고성능 컴퓨팅 자원 활용으로 가능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 컴퓨터도 사람이 없다면 작동하지 않겠죠?
기술도 중요하지만, 그 기술도 사람의, 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해 활용되기 때문에 저희 Insilicogen은 人Co라는 가치를 창조해 사람을 중심(Core)으로, 사람과 컴퓨터(Computer)에 의해, 배려(Consideration)와 소통(Communication)을 중시하고 있어요!
그리고 인실리코젠의 경영철학인 "한 사람의 꿈은 꿈이지만 만인(萬人)의 꿈은 현실"이라는 모토로 人Co와 "함께" 나아가려고 합니다~
Insilicogen과 함께 하세요!


인실리코젠의 손과 발!

인실리코젠은 어떻게 나누어져 있고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할까요?
인실리코젠은 크게 DSC, RDC, Insilico Lab, BS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DSC(Data Science Center)는 기초과학, 마이크로바이옴, 동식물 육종, 의료 등 관련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응용 확장을 위한 플랫폼 개발에 기여하고 있어요~
RDC(R&D Center)는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분석을 시행하며 연구하고 있답니다~
Insilico lab은 Qiagen의 IPA나 CLC Genomics workbench 같은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며 다양한 컨설팅을 통해 연구실에 필요한 모든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BS(Bioinformatics System)는 시스템과 체계화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인실리코젠 조직도
인실리코젠의 조직도

 

그리고 모든 부서와 연결고리가 있는 IX팀과 MS팀도 빠질 수 없는데요!
IX(Insilicogen Experience)팀은 서비스를 디자인하고, 바이오의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경험을 기획하고 제시하고 있어요.
MS(Management Support)팀은 조직 운영과 경영 활동에 연관된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팀이에요.

 

 

인실리코젠의 자회사를 소개해요!

그리고 인실리코젠 산하에는 3개의 자회사, 에이아이디엑스(AIDX), 디이프(D.iF)와 아이브리딩(iBREEDING)이 있습니다.
먼저, AIDX는 다양한 질환에 대한 인공지능 기술을 연구하고 이 연구가 "우리를 더 건강하게" 한다는 가치와 믿음을 가지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D.iF는 인실리코젠의 광대한 바이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져진 데이터 식품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iBREEDING먹거리의 근원인 씨앗을 연구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종자를 개발하고 발굴해내는 데 힘쓰고 있어요.

 

자회사들의 CI

 

이렇게 인실리코젠의 모든 팀과 자회사들은 생물과 관련된 일을 하며 세상이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우리 인실리코젠을 포함한 산하 자회사들의 기술이 우리 사회에 끼칠 영향에 대해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 😌

 

 


EDITOR

홍선

FLE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