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인실리코젠 창립 제18주년 기념식

2022. 10. 20. 09:15

인실리코젠 창립기념일, 18주년

안녕하세요~!

인실리코젠이 벌써 창립 18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창립기념일은 10월 1일이라 항상 날씨가 청명하고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습니다.

한해 한해 성장해 나가는 회사의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하고 자랑스러운 마음까지 듭니다.

최남우 사장님께서 올해의 슬로건을 바이오 빅데이터의 리더로 정해주셨는데요.

우보천리(牛步千里) 마보십리(牛步千里)라는 말처럼 천천히 우직하고 꾸준하게 생물정보 분야의 길을 걸어 나가는 인실리코젠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비대면으로 온라인 기념식을 진행하였는데요,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최남우 사장님

 

18주년 장기근속자 

먼저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습니다.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요즘 시대에 열심히 한자리에서 묵묵히 5년, 10년 장기근속하신 분들을 소개합니다! 

 

 

 

10년 장기근속자

정명희

내가 벌써 10년 근속이라니!!! 먼저 자신을 칭찬해주고 싶고 10년이면 나도 어른인가 잠시 교만 해보았으나 위를 바라보니 아직도 까마득하므로 주어진 자리에서 더 겸손히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해 봅니다. 10년이 그리 짧은 시간은 아니라 결혼과 출산, 학위 취득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늘 이해하고 지지해 주셨던 사장님 이하 모든 人Co 임직원, 특히 힘이 되고 길이 되어 주신 신윤희 센터장님과 무띠 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또 앞으로 함께할 시간이 더욱 기대되는 우리 RDC 멤버들, 손효정 주임님과 조성현 박사님, 임유진 씨, 임재원 씨, 그리고 제 n의 인물에게도 훌륭한 선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년 장기근속자

박서우

벌써 5년이라니...식상한 이야기지만 새삼 세월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에게는 지난 5년간이 한 해 한 해 몹시 다이나믹한 시간이었습니다. 짧다면 짧은 시간 속에서 겪었던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지금까지 잘 버텨올 수 있었던 건 옆에서 든든하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人Co인들 덕분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든든한 人Co인이 되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성민 

먼저 인실리코젠의 1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이브리딩의 전신인 지씨그룹으로 2016년 11월 1일에 입사하면서
제가 회사와 인연을 맺은 것도 정확히 71개월이나 됐네요.

처음 면접을 보러 왔을 때 네온보드에 손수 작성된 방문 환영 메시지를 보고 미팅룸에 앉아 대기하면서 광교 호수공원을 바라보던 것이 생생히 기억납니다. 회사에 대한 첫인상이 입사 면접이었지만 어딘가 모르게 환영받는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그런 좋은 첫인상을 갖고 입사하였지만 절 뽑아준 지씨그룹 대표님이 1개월 만에 퇴사하시고 연구직에서 본사 영업직으로 옮기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나름대로 사교성도 있고 대학 시절에 대외활동도 많이 해봤기에 막연한 생각으로 도전했지만, 대학원 포함 6년 동안 농업 관련 공부만 했던 제가 그저 패기 혹은 객기로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한 업무였으니까요.

영업 시작하고 반년 가까이 아무런 실적이 없으니 많은 질책을 받기도 하고 제 스스로도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솔직히 이 업무를 못 하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 꾸준히 달려왔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첫 발주서를 수령하고 그때를 기점으로 거짓말처럼 제가 관계를 맺어왔던 분들에게서 많은 러브콜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화려하지는 않지만 은은하게 그리고 꾸준하게 유저의 마음을 얻고 신뢰를 쌓아 가는 게 제 스타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마치 슬로우 스타터처럼요. 당시를 회상해보면 아마도 회사에서도 많이 답답했겠지만 그럼에도 저에게 무한한 신뢰를 보여주시고 지원해 주셨기에 지금까지도 제가 회사에 일원으로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아직도 제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저를 위해서 그리고 회사를 위해서 꾸준히 성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인실리코젠의 18주년 생일을 축하하며 저 또한 회사와 함께 같이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인실리코젠의 무한한 부흥을 기원합니다.

 

조일흠

지난 5년 동안은 많은 분들께 도움받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시간은 다른 분들께 베풀면서 생활하겠습니다.

 

 

MD 4기 소감 (손효정, 이용태, 김형민)

다음은 거의 2년간 MD 협의회 4기로 열심히 활동해주신 손효정, 이용태, 김형민 주임님 이하 세분의 소감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코덤
人CoDOM MD 4기 (손효정, 이용태, 김형민)

안녕하세요. MD협의회입니다.
人CoDOM을 작성해주신 모든 人Co인 분들,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함께 노력해주신 덕분에 생물정보 전문 위키로써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바통터치를 하는 人CoDOM MD 5기분들이 잘해주시리라 믿으며 지속적으로 양질의 글을 작성하여 더 나은 人CoDOM이 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 人CoDOM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노력상을 수상하신 신다영님, 인기상을 수상하신 이수호님, MD상을 수상하신 정준기님 모두 고생 많으셨고 축하합니다!!! 짝짝짝!!!

 

 

人Co와 함께하는 저녁 식사

인실리코젠 창립기념일, 18주년

창립 제18주년 기념식을 마치고는 흥덕IT밸리 앞 레스토랑으로 이동하여 맛있는 스테이크가 나오는 디너 코스 메뉴를 먹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담소도 나누며 맛있는 음식도 먹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인실리코젠 창립 제18주년 행사에 함께해주신 모든 人Co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마치며

마지막으로 사장님의 창립 18주년 기념사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진심이 담긴 컨설팅과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걸어온 시간이었습니다. 기술은 발전하고 변해도 사람을 항상 중심에 놓고 생각한 우리의 가치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지난 시간 쌓아온 데이터 분석, 개발, 브랜딩, 조직관리 능력 등을 결합하여 더 많은 분이 찾고 같이 하고자 하는 기업으로 나가겠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주도하는 세상에서 늘 핵심 가치를 잃지 않고 성장하는 "바이오 빅데이터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내년에는 마스크를 벗고 다 같이 함께 축제 같은 분위기에서 창립 19주년을 축하했으면 좋겠습니다!

 


EDITOR

홍선

FLE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