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mart MBA 5기 수료 후기

2022. 12. 20. 10:42

㈜인실리코젠에서는 직원들에게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는 Smart MBA 교육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2018년부터 진행된 사내 Smart MBA가 벌써 5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Smart MBA 5기 수료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직원들의 소감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실리코젠의 Smart MBA 5기

 

신다영

경영지식은 개발자에게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 생각했었는데, 경영은 실무자들의 업무수행 방식이나 환경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마냥 등한시할 없다는 사실을 다시 깨달았고, 회사와 개인의 발전을 위해선 스스로 주체적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있었습니다.

 

최재민

6개월 짧다면 짧고 길다면 MBA 교육이 끝이 났습니다. 저는 매번 새로운 받아들여야 하는 직업의 특성인지 몰라도 새로운 배우는데 긍정적이기 때문에 MBA 교육을 수강을 긍정적이고 즐겁게 들었던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조원들끼리 모여 수강했던 내용들을 토론하고 문제를 같이 풀어나가는 과정이 정말 즐거웠던 같습니다. 이번 MBA 수료를 통해 회사의 리더로 성장하여 미래를 그렸으면 좋습니다!

 

구태훈

개발자로서 처음에는 경영을 공부한다는 그 자체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료들과 같이 학습의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많이 성장했다는 느낌과 함께 막연함을 품는 안개가 걷히는 느낌이었습니다. 무엇이든지 시도하는 그 자체가 중요하다는 거,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또한 팀워크도 함양할 기회가 되었습니다.

 

조하영

개인적으로 MBA 교육을 들으며, 제가 얼마나 좁은 시야와 일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었는지 깨달을 있었습니다. 입사한 기간이 1년이 넘었지만 오로지 수행해야 하는 업무에 대해서만 혈안이 되어있던 것을 알았고, 넓은 관점에서의 흐름과 이슈를 외면한 지난 태도를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보다 제가 속한 조직의 행보와 전략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마음가짐의 변화에는 MBA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성

저의 인생의 가장 가치는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OJT 통해 신입사원으로서의 마음가짐을 배우고 MBA 교육을 받으며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실무뿐만 아니라 경영이나 경제, 관리를 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있었습니다. 이렇게 회사에 다니며 신입사원으로서 쉽게 접할 없었던 것을 경험하며 가치를 실현할 있었습니다. 지난 5개월 동안 경험하고 느낀 가치를 바탕으로 인실리코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있는 사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은혜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Smart MBA 5기를 수료하게 된 BS실 이은혜입니다. 지금까지 경영에 대해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Smart MBA를 통해 배울 수 있어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내용이 이해가 가지 않아 잘 숙지를 못한 점도 있으나 어느 정도 경영에 대해 이해도가 높아진 거 같아 굉장히 뿌듯해졌습니다. 이번에 배운 것을 토대로 앞으로의 회사생활에서 도움이 될 거 같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뜻깊은 경험이었고, 새로운 걸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함께한 Smart MBA 5기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조성현

Smart MBA6개월간 진행하면서 경영, 회계, 인사, 마케팅 등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던 자리였습니다. 또한 혼자 진행했으면 수료까지 힘들었겠지만, 팀원들과 함께하면서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영광

MBA 진행하면서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경영이란 학문을 배울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경영"이라는 것은 일반 사원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였지만, 학습을 통하여 조직을 구성하는 구성원 모두가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경영이라는 학문 중에서도 마케팅 부분은 인상 깊었습니다. 마케팅과 관련하여 항상 콘텐츠를 제공해주는 업무를 하고 있으므로 마케팅 전략, 실제 적용 사례들은 생각의 크기를 조금 키울 있었습니다. 특히 고객의 니즈(Needs) 파악하는 것은 컨설턴트에게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번 MBA 통해 회사를 조금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있게 되었고, 더욱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김민준

이번 Smart MBA 교육을 통해 스스로가 경영인이 되어야 하고, 리더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교육 내용들을 가슴 깊이 새겨두어 앞으로는 주어진 업무만 수행하는 정적인 사원이 아닌 스스로 동료들을 이끌고 회사의 목소리에 기울이는 올바른 경영인, 건강한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동안 고생하신 A B 여러분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임유진

Smart MBA를 수강하기 전까지는 경영에 대해 접해본 적이 없으며, 현재의 나에게 필요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경영은 기업을 이끌어가는 임원분들이 알아야 하는 학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두렵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MBA를 수강할 생각을 하니 어떻게 공부하고 이해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조원들과 함께하면서 그런 걱정이 없어졌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어렵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었고, 이러한 부분들을 조원들과 함께 인실리코젠에 빗대어 보면서 쉽게 이해하고 부족했던 지식을 채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과제 점수가 낮아도 다음에는 100점을 목표로 하여 열정적인 자세로 임하는 조원들을 보며 저 또한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MBA를 수료했다고 해서 완벽한 전문가가 된 것은 아니지만, 기초적인 개념을 습득할 수 있었고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Smart MBA를 수강한 5개월은 저를 한 걸음 성장하게 만들어준 소중한 시간이었고, 다음 기수분들도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혜진

언제 끝날까 싶었던 MBA 과정이 드디어 끝났네요! 교육의 기회를 주신 사장님께 감사드리며 배운 내용 업무에 적용할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5기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김민지

Smart MBA 과정 수료를 통해 경영, 전략, 인사, 마케팅, 회계 폭넓은 방면으로 경영학을 배울 있었고, 다양한 예시를 통해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를 들을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료 과정에서 중간 최종 시험을 통해 얼마나 해당 과목을 이해하고 있는지 있었고, 오답 체크를 하면서 알고 있었던 내용도 다시 짚고 넘어갈 있었습니다. 5개월 동안 대전지사 조원들과 개발이 아닌 다른 분야를 함께 공부하며 의견을 나누고 같이 생각해 있어서 좋았고, 모든 과정을 수료했다는 성취감이 있었습니다.

 

배현태

Smart MBA에서 다루는 주제가 어릴 적부터 기피하는 분야였던 만큼 시작은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지금 배우는 내용이 저희 삶과 밀접하게 관련 있다는 것을 느끼고 조금씩 알게 되니 점차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숙지하진 못했지만, 전반적인 개념을 알게 되고 경영이란 분야에 대해 조금 가까워질 있었던 좋은 과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정

SMART MBA 5 활동을 통해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익힐 있었습니다. 과목을 마칠 때마다 과제로 주어진 문제에는 배운 개념을 응용해 현재 나의 기업을 분석하는 부분이 있어서, 답변을 작성하며 복습의 시간도 가질 있었습니다. 연말과 함께 MBA 활동을 순조롭게 마무리하게 되어서 뿌듯합니다!

 

 

 

모두들 수료를 축하합니다!

짝짝짝 👏👏👏


EDITOR

홍온유

FLE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