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Adieu 2023, Welcome 2024! 인실리코젠의 송년회와 시무식

2024. 1. 5. 08:48

 

2023년 12월 21일 목요일, 연말을 맞아 인실리코젠에서는 전 직원이 함께하는 송년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송년회로, 기대와 설렘이 더해진 특별한 순간이었습니다. 특별히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전 직원이 드레스 코드를 빨간색, 초록색으로 맞추었답니다. 통일한 드레스 코드 덕분에 송년회 내내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광교 CGV앞에서 人Co인 다 함께 찰칵!

먼저 부서별로 점심 식사를 하고, 이어서 광교 CGV에서 이순신 영화 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인 ‘노량’을 관람했습니다. 노량은 1598년, 7년간의 임진왜란이 종결되는 마지막 해의 전투이자 이순신의 마지막 전투를 다룬 이야기인데요.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습니다. 2시간이 넘는 영화 러닝타임 중 압도적인 규모의 전쟁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특히 이순신 장군이 군사들의 사기를 돋우기 위해서 북을 치는 장면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노량은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우리의 역사를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게 하는 그런 영화였습니다. 

 

영화 노량 포스터 (이미지 출처: https://www.sr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142649)

 

노량 관람 후에는 광교 아브뉴프랑의 애슐리로 이동하여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겼습니다.

 

만 원의 행복! 선물 교환식의 즐거운 순간

 

이어서 산타와 루돌프 복장을 한 브랜드위원회와 직원들이 사전에 준비한 만 원의 행복 선물을 랜덤으로 나누어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실리코젠의 산타와 루돌프 귀엽죠? 😊 행사는 폴라로이드 사진기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순간들을 기록하며 진행되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찍은 사진들은 송년회의 추억을 담아냈습니다.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담긴 2023년 송년회 추억들

이렇게 함께 보낸 뜻깊고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은 2023년을 마무리하는 아름다운 순간으로 남았습니다. 이 특별한 날에 함께해주신 人Co인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어느덧, 2024년의 첫날이 밝아왔습니다.
2024년 1월 2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인실리코젠의 시무식이 흥덕IT밸리 인실리코젠 본사에서 열렸습니다. 시무식은 최남우 사장님의 기념사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2024년도 시무식 현장 

사장님께서는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경영은 사람들이 서로 어울려 서로의 행복을 위해 하는 활동이라는 말씀을 나누셨습니다. 그리고 경제적 안정은 행복의 중요한 조건이지만, 일정 수준을 넘어선 돈은 행복감을 높여주지 못한다는 하버드 대학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셨습니다. 연 수입이 대략 1억 원을 넘으면 돈과 행복이 비례하지 않으며, 아끼는 사람과 좋아하는 활동을 하는 것이 행복엔 더 중요하다는 연구 결과를 전해주셨습니다. 

 

사장님은 인실리코젠의 가치체계는 사랑(가족, 친구, 동료), 경제(현실), 건강(나)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라고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목표를 세우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개개인이 성공에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씀하시며, 2024년에는 조직 간의 융합이 더욱 중요한 해임을 강조하셨습니다. 

 

그다음으로는 2년 동안 수고해주신 월요세미나(Monday Vitamin)의 교체식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5기 멤버로서 DSC 박주희 주임님, FLEX실 구태훈 사원, 대전지사 배현태 주임님께서 고생해주셨는데요, 

세분의 소감을 들어볼게요!

 

배현태

세미나에 직접적으로 참여한 기회가 많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부족한 경험을 쌓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월요비타민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주희

월요세미나 임기 시작 때까지만 해도 발표가 어렵고 떨리기만 했었는데 익숙해진 저를 보면서 많이 성장했음을 느낍니다. 월요세미나를 통해 주변을 돌아보는 방법과 책임감을 가지고 이끌어 가는 법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함께 고생했던 Monday Vitamin 5기 멤버들, 발표자로 또 청자로 함께 해주신 人Co인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구태훈

지금까지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프로그램 진행의 책임감,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많은 이슈를 당황하지 않고 처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그동안 바른 자세 스트레칭과 같은 건강 꿀팁도 공유해주시고, 각종 행사에 참여하여 2년 동안 수고해준 먼데이 트리오 감사합니다!

소감을 발표 중인 먼데이 트리오 

 

새로운 6기 Monday Vitamin은 FLEX실 서재원 사원, DSC 박소희 사원, BS실 송지나 사원이 맡게 되었습니다!! 많은 활약 기대할게요. 😊

Monday Vitamin 5기(왼쪽 3명)와 6기(오른쪽 3명)

 

마지막으로 디지털 마케터인 제가!! 연례행사인 서울대 김난도 소비자학과 교수님의 트렌드코리아를 리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트렌드코리아 2024 (이미지 출처: https://letter.wepick.kr/510/4394413/)

트렌드코리아 2024도 곧 인코블로그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다 같이 함께한 2024년 첫 점심

시무식 행사가 끝난 후에는 모두가 함께 회사 앞에서 새해를 맞이하며 점심을 함께 먹는 즐거운 순간을 보냈습니다. 2024년은 인실리코젠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한 사람의 꿈은 꿈이지만, 만인의 꿈은 현실이 된다’라는 말이 더욱 와닿는 해입니다. 인실리코젠의 지금이 있기까지는 많은 분의 노력과 헌신, 협업이 있었는데요. 앞으로 10년, 20년 뒤의 인실리코젠의 모습도 기대해보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창립 20주년 기념식 때 만나요! 🎉


 

EDITOR

홍온유

FLEX Dept · Digital Marke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