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직무소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하는 일은?

2023. 12. 27. 18:06

 

FLEXIBLE 

WEB DEVELOPMENT 

STANDARDS

 

인실리코젠의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접근성과 웹 표준 준수를 기초로 항상 사용자 측면에서 사고하는 방식을 추구하고 있어요.

 

우리는 사용자가 웹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접촉하며 상호작용을 일으키는 모든 요소에 대해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어요. 특히 UI 변경이나 기능 수정은 흔한 요구사항으로 때에 따라 API 응답 변화, 혹은 데이터 스키마의 변화 등에 대한 업무도 처리하고 있어요. 이 때문에 디자이너와 우리들 간의 시각적 언어 확립이 필수적이기에 많은 소통을 통해 개발 구조를 더욱 튼튼하게 할 수 있답니다.

 

 

💪🏻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내고 있어요! 

웹 접근성을 고려한 마크업

웹 접근성과 웹 표준을 고려하여 장애가 있는 사람과 비장애인 모두가 웹사이트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어요.

 

웹 접근성, 웹 표준

 

 

Webpack + Gulp를 활용한 자동화 툴 환경 세팅

반복적인 작업을 줄이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Webpack과 Gulp를 이용한 자동화 툴 환경을 세팅하여 활용하고 있어요.

 

Webpack, Gulp, 자동화 툴 환경 세팅

 

 

개발자와의 협업

개발자들과 협업 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기 때문에 마크업과 목록을 분류하여 개발하고 있어요.

 

개발자, 협업

 

 

크로스 브라우징

프로젝트에 정해진 브라우저 사양에 대해 같은 스타일을 보여주도록 개발하고 있어요.

 

크로스 브라우징

 

 

 

 

우리는 디자이너, 백엔드 개발자들과 협업하며 유연한 사고를 갖추게 되었어요.

동료들과 개발 경험을 쌓으며 협업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브라우저 작동 방식과 Cross Platform에 대한 지식까지 갖추었어요.

 

② 우리는 단순히 코드 작성으로 일을 마무리 짓지 않아요. 웹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보이는 글꼴, 메뉴, 인터랙션 요소를 비롯한 여러 시각적 요소까지 고려하여, 디자인을 최대한 반영함과 동시에 개발자들의 개발 효율성까지 챙겨주고 있어요.

 

엄격한 일정 관리, 협업관계자들의 요구, 기기 호환성 제한에도 불구하고 항상 사용자 측면에서 생각하고, 정의 내리며 개발을 이어 나가요.

 

 

🏃🏻 그래서 우리는 매일 성장 중! 이에요.

디자인을 어떤 식으로 마크업 해야 할지 생각하고, HTML의 기본을 활용하거나, 프로그래밍 지식(C, JAVA)를 통해 접근성을 고려한 코드를 짜는 데 익숙해졌어요.

 

우리는 빈번한 수정 사항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어요. 여기에 유지보수를 위한 UI 테스트, 시각화, 설계 및 최적화 등의 분야에 대하여 각각의 컴포넌트나 스타일 관리, 상태 관리를 최적화해요. 더불어 리소스 관리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웹 표준을 준수한 반응형 웹과 UI를 구현하는 디자인 영역, 서버와 API 통신 사이에서 로직을 어떻게 풀 것인가에 대해 많이 고민해요. 이 때문에 심화된 개발 스킬과 미적 감각도 차츰 갖추고 있어요.

 

 

 

직무 역량

 

첫째, 시멘틱, 접근성, SEO 최적화, 스키마, 마이크로포맷 등을 고려한 웹 어플리케이션 마크업 설계가 가능했으면 좋겠어요. 

 

둘째, 우리는 디자이너와 백엔드 개발자들 사이에서 상호 협업 관계를 맺고 있어요. 그러므로 디자인 가이드를 따르며 다양한 해상도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하며, 리소스 관리에도 충실한 분이었으면 좋겠어요.

 

셋째, 산출된 일정에 대한 엄격한 관리와 코드 품질 관리, 기능 설계에 대한 분석이 가능했으면 좋겠어요. 

 

 

 

인실리코젠 채용

 

(주)인실리코젠의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고, 문을 두드려보세요!

우리가 찾는 인재, 바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

 

 


EDITOR

최재민

FLEX Dept · Front-end Developer

댓글